조그만 닭장의 이야기
현대 지구에 뱀파이어, 라이칸스롭, 그외 인외종들이 존재하는 세계관
▷현대사회에서 사는 지성있는 인외종들은 보통 늙지 않는 모습으로 장생하는 이유, 인간을 먹는 이유 등으로 주변의 인식을 제어할 능력이 있는 개인들을 제외하고는 서로 연대해 인간들에게는 정체를 숨기고 평범한 사람인 척 위장하기 위해, 각 종족은 각자의 사회를 구성해 멸종을 막고 품위를 지키고 문화를 향유하며 자기의 세력을 유지, 확장한다. 크게 라이칸스롭, 라이칸이라 불리는 수인종과 뱀파이어, 뱀프라 불리는 흡혈종이 있으며 그들과 별개로 외계에서 온 강력한 영체의 물화생물 천사와 악마도 있다. 라이칸들은 인간과의 성행위로도 낮은 확률로 번식이 가능하고 흡혈종은 생식은 할 수 없으나 인간을 감염시켜 동족으로 만들 수 있다. 개체나 종족마다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지능과 신체 재생력이 뛰어나고 각 종족별로 조금씩 다른 신체능력과 이능력을 타고난다.
순혈 엘프는 18세기에 완전히 멸종했다. 인간과의 혼혈들만이 소수 남아있다.
▷라이칸스롭:가장 유명한 늑대인간부터 독수리인간, 사슴인간, 인어 등 다양하며 드물게 드래곤이라고 하는 용인도 존재한다. 짐승화하면 사람의 수십 배의 힘을 발휘할 수 있고 인간 모습인 상태에서도 5배 정도의 완력이 있다. 주기적으로 인간을 먹는 경우 먹지 않는 경우보다 30%정도 더 강력해지며 수명도 그만큼이 늘어난다. 인간을 먹지 않는 경우의 수명은 평균3-400년이며 용인의 경우 천 년 이상 사는 것으로 보인다.
인간과의 사이에서 자식이 생기는 경우 인간 유전자가 우성이어서 수인종이 태어날 확률은 20% 이하이고 서로 다른 수인종 사이에서는 어느 한쪽만의 특성을 타고나기 때문에 인간과 수인종, 수인종과 다른 수인종의 중간적 개념은 없다.
▷뱀파이어:인간의 혈액을 섭취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지만 주기적으로 혈액을 섭취하는 한 생체활동이 멈추지 않는다. 자외선에 직접 노출되면 피부가 급격히 산화해 금방 타죽는다. 하지만 피부가 노출되지 않으면 낮에도 어느 정도 생활이 가능하다. 뱀파이어의 피는 서로 먹을 수 있지만 라이칸의 피는 독과 같기 때문에 이들은 라이칸을 독버섯이라 부른다. 생식능력은 감염시점에 멈추며 뱀파이어의 피를 먹여 인간을 감염시키는 방법으로 증식한다. 성장기의 감염자는 감염시점에 성장이 멈추고 노쇠기의 감염자는 겉모습의 변화는 없다. 그러나 육체 자체는 흡혈종의 위력이 있다.
▷천사와 악마:지상은 악마의 세력권이지만 고위 악마들은 지상에 거주하지 않으며 천사는 한 손으로 꼽고도 남을 만큼의 소수만이 남아있다. 남은 자들은 남을 만큼의 별종이거나 너무나 강력하기 때문에 손댈 수 없거나 하여 서로 마주치더라도 적대하지는 않는다. 기적이라 칭해지는 거대한 초능력을 사용할 수 있으나 전능은 아니다. 대홍수 이후 거스를 수 없는 규율에 따라 양측 모두 인간과 자손을 만들지 못한다.
▷마법사:마법사는 인외종들이 타고난 혈인능력 외에 다른 능력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거나 인간 중 타고난 자신의 이능력을 발견한 경우 혹은 악마나 천사에게 대가를 주고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된 자들이다. 그들 중에서도 극히 소수는 불사의 비법을 깨달아 늙지 않고 오랜 기간을 살 수 있다. 인외종 마법사는 근본적으로 수가 적지만 긴 수명을 통해 많은 발전과 강한 힘을 가지며 수는 많지만 힘이 약하지만 수가 많은 인간 마법사와 반목하고 있다.
마법사는 같은 종족 내에서만 마법을 공유하고 있어 뱀파이어와 라이칸스롭, 인간의 마법이 다르다. 인간 마법사들은 계파끼리 서로 배척하다 비교적 최근 전세계 여러 계파들이 모여 합의를 통해 협회와 후진양성을 위한 학교 '호드미미스 홀트'(약칭 홀트)를 미국에 설립하였다. 한 계파에 속하지 않은 채 독학으로 마법을 공부했거나 소속을 탈퇴한 개인도 받아들이고 있으나 인외종은 받지 않는다.
▷팔찌:라이칸스롭은 2차성징 이후에는 만월에 노출되면 이성을 잃고 짐승화하고 뱀파이어 또한 만월에는 흡혈욕을 제어하기 힘들어진다. 그리하여 수인종과 흡혈종들은 은팔찌를 항시 착용해 의도되지 않은 폭주를 막고 인외종의 특성을 숨길 수 있으며 착용하는 동안에는 어떤 종족도 수화 혹은 폭주가 불가능하다. 은팔찌의 기술이 개발된 것은 3천년 전쯤으로 알려져 있다. 팔찌는 순은으로 만들어져야 하고 겉면에는 음각을 새기거나 다른 재질을 덧입혀도 된다. 팔목만이 아닌 어디든 신체의 한 부분이 은으로 둘러싸이면 허리띠나 목걸이나 반지라도 상관없지만 잘리거나 빠지기 쉽기 때문에 급한 상황이나 보조적인 용도 외에는 이용하지 않는다.
▷조직:현재 일곱 개의 대형 라이칸 클랜이 있으며 그 외에도 크고 작은 집단이 있다. 용인 아닥사스다의 치하에서 무법클랜으로 활동하는 림몬을 제외하고는 서로 협조하고 있다. 클랜에 가입하는 데 제한은 없으나 척추동물의 종류로 나뉘어 비슷한 부류에 속하는 클랜에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이미 소속이 있으면 탈퇴하기 전에는 이중으로 적을 둘 수 없다. 별도의 클랜을 구성할 정도로 개체 수가 많지 않은 종족은 가까운 대형 클랜에 의탁해 자신의 혈통을 보존하거나 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