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관 »  라이칸스롭
KO
조회 수 1 추천 수 0 2024.06.16 02:04:28
정명 *.131.17.65

edit개요

라이칸스롭(Lycanthrope, 수인종)은 반인반수로 인간 모습이나 짐승 모습 양쪽을 취할 수 있고 가장 유명한 늑대인간(Werewolf)부터 독수리인간, 사슴인간, 인어 등 다양하며 드물게 드래곤이라고 하는 용인도 존재한다. 짐승화하면 사람의 수십 배의 속도, 힘을 발휘할 수 있고 인간 모습인 상태에서도 3배 정도의 완력이 있다. 주기적으로 인간을 먹는 경우 먹지 않는 경우보다 30%정도 더 강력해지며 수명도 그만큼 늘어난다. 먹지 않는 경우의 수명은 평균 3-400년이며 용인의 경우 천 년 이상 사는 것으로 보인다. 인간과 교배가 가능한데 인간의 유전자가 우성이어서 라이칸이 태어날 확률은 20% 이하이고 서로 다른 수인종 사이에서는 어느 한쪽만의 특성을 타고나기 때문에 인간과 수인종, 수인종과 다른 수인종의 중간적 개념은 없다.
그러나 라이칸 사이에서 계속 교배하면 후대는 야성을 억제하는 것이 급격히 어려워진다는 것이 통설이기 때문에 라이칸들은 3대 이상 라이칸끼리만 교배하는 것을 금기로 여긴다. 다만 인어들은 야성을 억제하지 않아도 되는 생존환경이기 때문에 이에 적응한 상태인 것으로 보인다.

edit 구조

인외종들은 대부분 비슷한 종족끼리 모여 클랜을 이루고 있는 것이 보통이지만 자신의 성향과 맞는 클랜을 찾아가는 일도 적지 않다. 라이칸 클랜은 멤버가 1만이 넘는 대형 클랜 6개가 있고 그 외에도 크고 작은 클랜과 서클이 존재한다. 대형 클랜에서는 일반적으로 인간을 먹는 것을 금지하고 사냥꾼을 피하면서 사회에서 활동하기 위한 보호비를 내며 지켜야 할 규칙들이 엄격하기 때문에 가입하지 않고 그때그때 이용료만 지불하고 필요한 것을 받는 수인도 적지 않으며 아예 인간에게 발각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외지거나 치안이 좋지 않은 곳에서 인간을 사냥해 먹는 소규모 서클들 또한 존재한다.
  ● 헬라 문 : 웨어울프 엘리야 사르낙이 다스리며 개과 수인종들이 주로 적을 두는 클랜. 화염과 피화의 능력을 발현하기 쉽다.
  ● 시글락 아둘람 : 웨어타이거 비겔란 오스카가 로드로 있는 고양이과 수인종 중심의 클랜. 빙결에 이르는 온도 저하와 피한의 능력을 주로 타고난다.
  ● 아르카디아 : 웨어이글 안젤리나가 이끄는 맹금류 수인 중심 클랜. 대부분이 비행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 길리기스 : 웨어버팔로 로이힐린이 리더로 있는 우제류 수인 클랜. 환각능력을 잘 사용한다.
  ● 이오뎀 : 웨어엘리펀트 베트 셸담이 이끄는 기제류 수인 중심 클랜. 염동력을 주로 사용한다.
  ● 만월당 : 웨어랫 진혜가 관리하고 있다. 종에 연연하지 않고 멤버를 받아들여 아시아를 중심으로 세력을 확장하는 클랜. 공기흐름을 조절하는 능력을 주로 사용한다.
  ● 림몬 : 용족 아닥사스다가 지배하고 있으며 보통의 대형 라이칸 클랜들과 달리 인간 사냥에 거리낌이 없다. 파충류 수인들이 대부분이라는 것 외에 알려진 것이 별로 없다.
6대 클랜은 클랜 연합 UCL, United Clan of Lycan을 만들어 4년에 한 번 수장들의 회동을 가지고 있다.

엮인글 :
공헌자 :
정명